본문 바로가기

하밍의 리뷰

인바디 체중계 : 카스 체중계 실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리뷰는 카스(CAS)인바디 체중계 입니다.

코로나19때문에 집에만 있다보니 몸이 무겁게 느껴지는데

항상 헬스장에서 인바디를 재다가 헬스장을 못가니..

직접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체중계 브랜드 중에서 가장 정확하기로 소문난 카스제품을 선택했는데요.

헬스장에서 찾을 수 있는 인바디 제품이 아니고서야 이런 옵션으로 달려있는 인바디 체중계는 인바디 자체의 성능에 한계가 있다고 해요.

단지 수치의 경향성을 보고 참고하는 용으로 사용하는거죠!

그래서 저는 이것 저것 비교해 보고 카스의 BFA-19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카스 : 정확한 체중을 알 수 있다.

2. 인바디 체중계 : 체중, 체지방, 체수분, BMI, 근육량, 골량, 칼로리 수치를 알 수 있다.

3. 기계 자체 숫자 표시 : 몸무게 뿐 아니라 모든 수치가 체중계 화면에 표기된다. 즉,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4. 가격 : 11번가 쇼킹딜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3만원 초반대)

 

배송박스 안에 뽁뽁이로 감겨있고 다시 제품 박스로 포장되어 왔습니다.

 

 

박스를 열면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중계 본체, 설명서, AAA배터리 4개가 들어 있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발바닥을 대는 부분도 각 모서리에 하나씩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버튼도 위아래 화살표와 Set 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특징과 작동 방법, 각 항목의 기준값, 그리고 주의사항 등이 한글과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럼 인바디 측정을 위해 setting을 해볼까요?

먼저 구성품으로 들어 있던 배터리 4개를 체중계 본체 뒷면에 넣어주고

제품 뒷면

 

체중계가 잘 작동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렇게 Setting없이 체중계 기능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인바디 측정을 위해 먼저 Set버튼을 눌러줍니다.

2. 그럼 P0가 깜빡이는데 P0라는 표시는 제 아이디가 되는 것입니다. 화살표로 숫자를 P1,P2,P3...P9까지 총 10명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Set을 다시 누르면 사람그림이 깜빡입니다. P0위에 사람 그림은 성별을 의미하는데요. 왼쪽에 남자, 오른쪽의 여자 그림이 있어서 자신의 성별을 설정하고 다시 Set을 누릅니다.

 

4. 다음은 나이를 설정해야 합니다. 만 나이인지 한국 나이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저는 그냥 한국식 나이를 설정해주었습니다. 이것도 위 아래 화살표로 숫자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Set을 한번 더 눌러주면 키(신장)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장까지 모두 설정이 끝나면 인바디 측정 Setting이 완료 되었습니다.

은색 발판에 앞꿈치와 뒷꿈치를 대고 올라가면 먼저 체중이 표시됩니다.

이때, 내려오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체지방, 체수분, 근육량, 골량, BMI, 기초대사량 순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2번을 표시해주는데 저는 이걸 휴대폰으로 녹화를 한 뒤에 설명서에 써 있는 각 항목의 기준을 참고해서 제 수치가 보통인지, 낮은지, 높은지를 확인했습니다.

일반 체중계만 쓰다가 이렇게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체중계를 사용해보니 너무 신기하고 가성비가 짱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다른 리뷰처럼 체중은 정확한 것 같지만 나머지 항목은 정확한지 잘 모르겠네요..

제 스스로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던 항목들이 정상범주에 속하니까 의심이 됩니다.

그냥 경향성만 참고로 봐야겠어요!

집에만 콕 박혀있는 요즘!

저는 이렇게 거실 한켠에 카스 인바디 체중계를 놓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측정하면서 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카스 인바디 체중계 BFA-19 직접 제 돈주고 사서 사용하고 있는 리뷰였습니다.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https://coupa.ng/b8e2zT

 

카스 체중계 체지방 체중계 인바디 체중계 BFA-19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