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하밍

20.08.31 아이폰8 업데이트 후 카메라 고장

며칠 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8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다.
업데이트를 할 경우 충전기 연결 후 자기 직전에 설치한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기다리는 동안 할 것도 없으니 자는 동안 하는게 짱인 것 같당.
그런데 자고 일어나서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카메라가 안 되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냥 검정 화면에 아무것도 안 보이고 촬영버튼도 안 눌러졌다ㅠㅠ 후레쉬도 안 되드라ㅠㅜ
다급히 검색을 해보니 이런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제조사 쪽에서는 잘못된게 없고 핸드폰 사용자가 떨어뜨렸거나 하는 문제로 발생하는 거라규..
물론 가끔 떨구긴 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안 되는 건데 영향이 전혀 없을까...?
아무튼 아이폰8을 사용한지 2년이 훨씬 넘었고 다시 갤럭시로 갈아탈 생각이 있었던 지라 그냥 바꿀까 싶었지만 또 알아보고 폰바꾸는건 정말 귀찮은지라 수리쪽을 알아봤다.
가격은 10만원 안팍.
부품 사다 혼자 갈까 했는데 음... 고치려다가 영영 못쓰는 수가 있고 또 부품자체가 비싸드라ㅠㅜ
그래서 그냥 카메라 없이 살까 싶었는데
문득 떠오른게 업데이트를 하면서 폰이 꺼졌다 켜진 부분.
그래서 껐다 켰다!
두둥!!!

된당!!!!!!
후레쉬도 들어온당!!!!
근데 또 가아아끔 버벅거리는 것 같기도 하지만
어찌저찌 연명하게 되었당ㅎㅎㅎㅎ
곧 다시 카메라가 저세상으로 갈 수도 있지만
마치 약한 맥박이 뛰는 것처럼
조심스럽게 카메라를 사용하구 있다
폰을 알아보고 바꿀 시간을 벌었다ㅎㅎ

혹시 아이폰 업데이트 후 카메라랑 후레쉬가 안되는 경우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켜보세요!
저처럼 될 수도 있으니까요ㅎㅎ

그럼 이만 안뇽